제주 중문 흑돼지 맛집, 옆 텃밭에서 직접 기른 채소쌈 제공 ‘갓돈’

제주 중문 흑돼지 맛집, 옆 텃밭에서 직접 키운 채소쌈 제공 ‘갓돈’

3월 초 중순 제주 여행 온 친구와 갔다 온 제주 중문 흑돼지 맛집”갓동”는 친구가 제주에 온 2일째의 중문에 가서 고기를 먹기 위해서 들렀습니다.이날 낮에 온 돈 물 계곡에 유채 꽃을 보러 갔는데 생각보다 유채 꽃이 많이 피어 있지 않아서 실망해서···중문 쪽에서 점심을 먹고 카페에 가서 오후 늦게 집에 돌아가기 전에 저녁을 먹기 때문에 갔습니다.”갓동”는 제주 중문 흑돼지의 맛있는 집으로 이전 제주에 사는 지인이 가고 추천한 마당이어서 중문에 온 김에 친구랑 가서 보았습니다. 영업 시간 오후 4시~밤 10시 매달 2·4번째 화요일 휴업

갓동흑돼지서귀포점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천제연로 315-30 갓동예약

갓동흑돼지서귀포점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천제연로 315-30 갓동예약

이 중문 근처에 다른 흑돼지 맛집도 가봤는데…이 집은 드물고, 다른 곳과 달리 바로 옆에 텃밭과 하우스까지 있어 채소와 반찬으로 나온 모든 채소를 직접 키워 제공한다고 합니다.반찬이 너무 맛있어서 사장님한테 물어봤더니 바로 옆 텃밭을 보여주면서 자랑을 하는데 대단하더라고요.

저희는 근육을 주문했습니다.

여기 나온 반찬들이 너무 예뻐서 백반집이라고 해도 손색 없을 정도로.

채소도 종류별로 많이 가져다 주시는데… 저희가 야채를 많이 드시는 편이라 두 번 더 리필하면 다들 직접 키워서 채소를 제공한다면서 마음껏 먹어도 된다고 해주셔서 알겠습니다.

반찬으로 나온 갓김치라…브로콜리, 무나물까지… 다들 옆집 텃밭에서 직접 키워서 만든다고 해서 흑돼지 맛집인데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했어요.아래 사진이 바로 옆 채소밭.배추, 갓, 열무, 파 다 직접 키워서 쓴대요.텃밭 구경하고 들어오는 동안 우리가 주문한 근육이 나왔어요.숯불 힘이 센지 흑돼지를 불에 올린 후 바로 구워지거든요.숯불 힘이 센지 흑돼지를 불에 올린 후 바로 구워지거든요.이집 흑돼지도 맛있습니다만 쌈채소나 겉절이, 반찬까지 얼마나 맛있는지…조숙한 흑돼지껍질 부분은 따로 바삭바삭 구워서 쫀득한 식감에 별미였습니다.사장님이 고기에 대해서 이것저것 설명까지 하고 얘기하는 동안 흑돼지가 맛있게 익었어요.요즘은 숙성 흑돼지고기집이 제주에 특히 많아서 1차적으로 초벌구이해서 나오는 경우가 많거든요.그런데 이 집은 숯불 힘이 엄청 세서 초벌구이를 하지 않아도 숯불 위에서 직접 썰면서 구워주시니까 생각보다 빨리 흑돼지가 맛있게 익었어요.이제 다 구워 먹어도 된다고 해서 친구가 멜적에게 제일 먼저 찍어 먹고 있었어요.역시 흑돼지는 멜적에 찍어먹을 때가 제일 맛있는 것 같아요.멜적에 묻힌 흑돼지를 쌈 채소 위에 겉절이를 깔고 한 장 올려 먹어봤습니다.흑돼지만 멜적에 찍어 먹어도 맛있었어요.야채는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양파 부추 겉절이 김치를 곁들여 달게 먹어도 매우 맛있습니다.고기 구울 때 숯에 훈연돼서 그런지 숯 향도 좋고 표면이 바삭바삭 익어서 표면이 바삭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워요.고기 구울 때 숯에 훈연돼서 그런지 숯 향도 좋고 표면이 바삭바삭 익어서 표면이 바삭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워요.야채 겉절이 김치와도 곁들여 먹고 와사비도 얹어 먹고 다양하게 먹기 때문에 맛있고 무엇보다 채소를 듬뿍 먹을 수 있어서 저는 개인적으로 매우 좋았습니다.친구는 상추 위에 고기랑 무생채, 마농피클 한 장 올려 먹어보니까 맛있다고 해서 그렇게 먹어보라고 해서 저도 싸서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배추와 흑돼지쌈도 잘 어울렸어요.옆집 텃밭에서 직접 키운 배추라 더 달고 고소한 배추.고기를 어느 정도 먹고 나서 진한 된장 비빔밥을 하나 추가했어요.다른 흑돼지 맛집에서는 볼 수 없었던 메뉴라 친구들이 궁금해하더라고요.비주얼부터 왠지 맛있어 보였어요.상추와 콩나물이 들어 있어 농미 된장을 채소와 함께 잘 섞어 먹으면 좋을텐데…이래봬도 농미 된장이라 조금 짜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짜지 않고 참기름 냄새까지 해서 농미 된장 비빔밥으로 마무리까지 아주 다행이군요.제주 중문의 고기 음식점에서 농미 된장 비빔밥의 메뉴는 이 가게만 있기입니다.흑돼지도 맛있었고 직접 키운 채소까지 뷔페이므로 야채가 많이 먹을 수 있어 개인적으로는 더 좋았습니다.이웃에게도 혹시 중문에 가는 일이 있으시다면 이쪽의 “갓동”제주 중문 흑돼지의 맛있는 가게로 추천합니다.농미 된장 비빔밥도 꼭 드셔 보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