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추석 명절 차례상 차리는 법, 통도사 헌공다례, 충렬사 헌공다례, 영규대사 추모재, 제사상, 조상굿, 천도재, 기제사, 진설·상차림·제사상 차리는 법’ 소개

설 추석 명절 차례상 차리는 법, 통도사 헌공다례, 충렬사 헌공다례, 영규대사 추모재, 제사상, 조상굿, 천도재, 기제사, 진설·상차림·제사상 차리는 법’ 소개#헌공 다례의 성인이나 숨진 한 편의 위업을 기리고 또는 그 정신을 본받으라는 생일이나 기일에 차를 올리는 의례이다.#현충사에선 오래 간충 무공 탄생#잔 차례제가 열리고 있으며, 미나미 우미 청의#덕천 서원”에서는 남쪽 내일 아침식(조식)선생의 위업을 기리고#난밍제 차례가 매년 행해지고 있다.#한국 다도 협회”에서는 매년 부산시 아라동#충렬사에 “석양 차 헌공 차례”을 했으며#불국사,#범어사,#금붕어 이안 등에서도 부처님께 차를 주고 있다.*#충렬 사헌들 다례 ① 사당 앞에서 합장하고 맞절을 한다.② 3명의 헌화자가 정중하게 꽃을 바치다.③ 향을 피우고 하늘의 신과 그녀의 신에게 고한다.④ 펑저우는 사당에 바치는 차를 다리다.⑤ 봉차자는 차 반을 높이 받들어 제단으로 향한다.⑥ 사당 내 봉차자에게 차를 넘기는.⑦ 사당 속 봉차자는 제주에 차를 건넨다.⑧ 제주는 위패 앞에 차를 싣다.⑨ 합장하고 절을 하다.*#불전 헌공 다례 ① 향·꽃·불·촉·다과를 올리지만, 향로는 향을 불 태워야 해서 고통을 참고 견디는 극기의 행동이라고 할 수 있다.그러므로 우선 향(향기)을 불전에 올린 3배 한다.② 불상과 불단 주위를 우아하고 아름답게 하는 공경하는 마음이 우러나오도록 분위기를 만들어 부처님이 즐거운 마음이 생기듯 꽃을 올린 후, 3배 한다.③ 낮에는 촛불이나 등불을 켜지 않는 경우도 있어 불·촉은 생략하고 차를 열심히 다리미질하다.④ 법당 아래에 부처님과 마주 하지 않는 곳에 다석을 마련한다.⑤ 펑 장관이 마음먹고 차를 분다.공기는 의식 용기로 자주 쓰인다 고배이 적당하다.⑥ 우선 차의 삼보를 접어서 오른쪽의 안방에 둔다.⑦ 수냉째에 다시 물을 부은 뒤 물이 적당히 식기를 기다리면서 밥 그릇을 닦아 둔다.⑧ 다호에 신차를 넣은 후 적당히 식힌 물을 쏟고 공손하게 다리다.⑨ 고배에 따른 뒤 봉차자에게 주면 봉차자가 눈 높이로 깍듯이 모시고 불전에 이르면 제관(주지)이 받고 불전에 그릇을 올린 후, 3번 합장 배례하다.⑩ 행사를 마친 뒤 불단의 차와 음식은 봉차자의 도움으로 대중에게 균등하게 나눠진다.이를 다담 공양이라 한다.충청도 지방 #없는 경법사 님과 #무가밥상이다.조상 관련 무불 의식은 날짜, 시간, 장소, 상차림 등 모든 것을 산 자가 결정할 수 있다.순국 420주년~진위 장군·허 허도(키호당)·진영 서울대(영규)대사의 추모제.위패 봉안-군악대, 치타대, 의장대 다른-원로들 덕 스님과 내빈.정·사용 반-집정 스님.추모 곡-고 코쿠지 요시암은 합창단.개회식 축사.세 타카 요시-사부 대중 국민 의례-참석자 전원, 묵념-에이 서울대 대사와 약 800명의 의승 및 역대 순국 장병에 대한 묵념.행장 소개-계룡대 육군 신도 회장 준장 감수.봉행사-군네 특별 교구장의 지관 스님.헌향/헌화-원로 대덕 스님과 내빈.아미타 무뚝뚝한 뿌리-사부 대중·축원-고 코쿠지 주지 승려.반야 심경 봉독-사부 대중.기념사-갑사 주지 도쿠가와 스님.추도사-충남 지사의 희정(코오롱·히죠은, 정무 부지사). 추도사-공주 시장의 이·준원. 추도사-국회 의원의 박·수현, 최·제성, 박·송효.추모사-계룡대 고 코쿠지 통합 신도 회장 소장 전·들.네 히로시 서원-사부 대중.폐식자-사회자한국 박물관을 순례하면서 전통 상여, 설경, 제사상, 상차림 등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제주도시립박물관이라는 자료다.제사상 관련 풍속이나 전통은 집집마다 다른 것이 어쩌면 전통이며 기준처럼 제각각이다.어떻게 어디에 무엇을 기준으로 진설 설계를 하는지 연구하던 중 음양오행이란 이를 기준으로 #표준진설도를 설계한 자료이다. 여기서 예서와 비교하거나 특정 가문이나 지방의 진설을 예로 들면서 비교하는 것은 의미 없는 관찰이라는 점을 말씀드리며, 김진태 명장이 설계한 #음양오행진설법’은 어디까지나 대한민국의 진설 관점 #표준진설’이라는 점을 분명히 말씀드린다.명절 제사는 산자 위주로 지내지만 예부터 예를 갖추어 제사에 준하여 지내온 것이 사실이기 때문에 어른을 존경하는 #세배문화(歲拝文化)와 함께 선산묘까지 다양한 풍습과 함께 전승되어 오고 있다.김진태 명장의 개인적 관찰견은 실시간으로 생각하게 하는 즉흥설”이라며 불성립이다.명절 제사는 산자 위주로 지내지만 예부터 예를 갖추어 제사에 준하여 지내온 것이 사실이기 때문에 어른을 존경하는 #세배문화(歲拝文化)와 함께 선산묘까지 다양한 풍습과 함께 전승되어 오고 있다.김진태 명장의 개인적 관찰견은 실시간으로 생각하게 하는 즉흥설”이라며 불성립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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